Seasons of  Life

계절의 탄생

 

시간은 그저 계속될 뿐 그 자체로 어떤 의미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시간에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우리는 일정한 기준을 갖고 시간을 쪼개어 계절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된 것입니다. 

아침과 밤, 봄, 여름, 가을과 겨울, 삶과 죽음, 이 모든 것이 인생이라는 큰 의미를 이루는 작은 단위의 의미가 됩니다. 삶이 그저 흘러가는 덧없는 바람이 되지 않도록 인간과 神은 계절을 만들어내었습니다. 

Seasons of nature 

하늘 아래 모든 일에는 정한 때가 있고, 시기가 있는 법입니다.

날 때가 있고, 죽을 때가 있고, 심을 때가 있고, 심은 것을 뽑을 때가 있습니다. 죽일 때가 있고, 고칠 때가 있고, 허물 때가 있고, 건축할 때가 있습니다. 

Seasons of emotion 

 

울 때와 웃을 때가 있고, 슬퍼할 때와 춤출 때가 있습니다.

돌을 던져 버릴 때가 있고, 돌들을 모을 때가 있고, 껴안을 때가 있고, 그것을 멀리할 때가 있습니다.

찾을 때가 있고, 포기할 때가 있고, 간직할 때가 있고, 버릴 때가 있습니다.

찢어 버릴 때가 있고, 수선할 때가 있고, 침묵해야 할 때가 있고, 말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사랑할 때가 있고, 미워할 때가 있고, 전쟁할 때가 있고, 화평할 때가 있습니다. 

Rain falls in seasons 

 

비가 내립니다.

비는 나에게, 당신에게 함께 내리지만 난 젖어있고, 당신은 메말라 있습니다.

진실한 사람에게 내리는 비는 진실한 비가 되고

거짓된 사람에게 내리는 비는 거짓된 비가 되는 것처럼

희미한 正義는 각 사람의 마음을 만나 확실한 이름을 갖게 됩니다. 

Four aspects of the great man of honor. 

식물은 자라나되 스스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스스로 움직이는 것은 식물에겐 극히 경박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라난다는 것'은 행동으로 보다 그들의 상태로 자신의 고결함을 보이리라는 의지입니다.

인간이 식물에게 보이는 존경의 이유가 있다면 그것은 

행동보다 그들의 성장으로 자신을 증명하는 그들의 본성으로부터 기인한 결과일 것입니다. 

Four symbols of morning, day, sunset and night.

아침을 상징하는 새가 낮과 저녁을 살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어떤 위대한 상징성을 갖는 인간이 되어도 내 삶은 여전히 소소한 일상의 연속일 뿐입니다. 

Wind, heat, moisture, spirit 

 

보이는 것 보다 보이지 않는 것에서 난 영원을 봅니다. 

Rich, warm, sweet, charming, stimulating, and golden life 

 

일상 가장 철학적인 순간은 삶을 돌아보는 시간인 듯 합니다.

그런데 삶을 돌아보는 시간은 분주함이나 쾌락의 순간이라기 보다 일상의 시간이기 마련입니다.

일상의 나른함과 반복 속에 회상과 추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상은 인생의 시절 중 가장 짧으며 길고 가벼우나 깊습니다. 

The Golden age is gone, here and coming. 

우리 모두가 기다리는 것은 어떤 정점입니다. 감정의 정점, 쾌감… 그러나 그러한 시절은 왔다가 머물며 지나갈 뿐입니다. 정점, 그 이후에 우리가 기다려야 할 것은 기다리는 그 마음 자체 일 것입니다.